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수학교육학회 수학교육 수학교육 제44권 제1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43 - 15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조작교구 중 큐브를 활용한 조작 활동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나타나는 반응이나 현상을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학생들이 제공된 프로그램을 학습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현상을 분석하는 질적 연구가 수행되었다. 연구 대상은 서울시에 소재하고 있는 C초등학교 3학년 학생 중 본인의 자발적인 참여 의지와 부모가 동의한 5명으로 선정하였다. 본 연구에 사용된 프로그램은 교과서 분석과 문헌 분석을 통해 개발하였다. 그리고 학생들의 모든 활동을 녹화하여 그 내용을 일일이 살펴보고, 각각의 내용에서 유의미한 과정을 선정하고, 선정된 과정들은 과정이 의미하는 바에 따라 조직화하고 주제별로 분류하여 분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