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홀리스틱융합교육학회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55 - 169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홀리스틱교육 관점의 초등체육지도교사 유형인 담임교사와 체육전담교사가 체육수업을 선호하지 않는 학생의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데 목적이 있다. 이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G도에 소재한 초등학교 5, 6학년 체육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들을 학급담임과 체육교과전담의 2유형으로 분류하여, 설문에서 체육수업을 선호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학생 109명의 설문지를 통하여 체육 수업의 교육적·사회적·심리적·신체적 만족도를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먼저 학년이 높아질수록 체육수업을 선호하지 않았고, 남학생보다는 여학생이 체육을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체육수업의 교육적 만족도에 있어서 체육전담교사에게서 수업을 받는 학생들의 만족도가 담임교사에게서 수업을 받는 학생들보다 높았다. 마지막으로 체육수업의 신체적 만족도에 있어서도 체육전담교사에게서 수업을 받는 학생들의 만족도가 담임교사에게서 수업을 받는 학생들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