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기독교교육학회 기독교교육 논총 기독교교육 논총 제38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 - 2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 사회와 교육의 병리현상에 대한 깊은 실망에서 1990년대 후반 이후 기독교세계관에 기초한 참교육을 열망하는 새로운 유형의 기독교학교가 설립되어 기독교대안학교의 한 모델이 되었다. 지난 20여 년 동안 교사선교단체, 기독교세계관 운동,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기독교인 교육학자들과 기독교교육학자이 기독교학교의 확립에 기여한 바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독교학교는 여전히 대안적 실험학교 수준이며, 특히 재정에서 영세성을 감내할 수밖에 없는 학교들이 대부분이다. 기독교학교의 미래과제를 다음과 같다. 첫째, 기독교학교교육을 위한 자유와 기독교학교교육의 합법성의 온전한 획득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기독교학교를 위한 교육사회학적(정치학적) 연구, 기독교교육기관 연합운동, 범 기독교계의 지원활동이 더 활발하게일어나야 한다. 둘째, 기독교학교의 확립을 위해 기독교공동체의 각성과 협력이 이루어져야 하고, 기존의 기독교사립학교와의 유기적인 협력이 필요하다. 셋째, 기독교학교교육의 정체성과 수월성을 도모하기 위해, 그리고 기독교학교교사들을 교육하고 기독교학교교육의 실천을 연구하는 교육대학원대학교의 설립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