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 실과교육연구 실과교육연구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205 - 22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다문화 국가인 말레이시아 국제학교에 재학 중인 한국 학생 중에서 ‘종교 활동과 진로 상담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139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여 수행되었다. 연구 내용은 설문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국제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성별, 학교단계별(초 중등학교), 학교유형(미국과 영국 유형 학교)에 따라 분석하였다. 그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성별에 따른 국제학교 학교생활에 대한 실태를 분석한 결과 학교 시설환경(교실,도서관, 기자재), 예산 및 장학금 지급의 투명성에 대해서 여학생이 남학생에 비해서 만족도가 높았다. 둘째, 국제학교 유형(미국형,영국형)에 따른 학교 시설환경에 대한 인식 실태를 분석한 결과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있었다. 이를 사후분석(Scheffe)한 결과 D학교와 B학교의 재학생이 학교생활 인식에서 A학교나 C학교에 비해 높았다. 셋째, 학교단계(초, 중, 고 단계)에 따른 학교시설환경에 대한 만족은 중학교, 초등학교, 고등학교 학생 순으로 높았다. 그리고 말레이시아 국제학교 학생들은 중학생이 초등학교 학생이나 고등학교 학생에 비해 인식 수준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