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75 - 9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STEP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유아기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어머니들의 자아존중감과 어머니-자녀 간 의사소통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는지를 검증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만 3세의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어머니 17명을 대상으로 주 1회 100분간 총 8주에 걸쳐 STEP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 적용결과 첫째, STEP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실험집단의 어머니들은 비교집단 어머니들에 비해 자아존중감이 유의미하게 향상되는 효과를 보였다. 둘째, STEP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실험집단의 어머니들은 비교집단 어머니들에 비해 긍정적 의사소통은 유의미하게 증가하고 부정적의사소통은 유의미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