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295 - 321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책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 표현력과 그림 표현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서울에 위치한 두 유치원에 재원 중인 만5세 유아 46명으로, 유치원 한 곳은 실험집단으로 다른 한 곳은 통제집단으로 무선 배정하였다. 8주에 걸쳐 총 16회의 책만들기 활동을 실시한 결과, 실험집단 유아들은 통제 집단 유아들에 비해 언어표현력과 그림 표현력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향상을 보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유아기의 책만들기 활동은 유아의 언어 표현력 뿐 아니라 그림 표현력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