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253 - 27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의 가정환경, 놀이 및 교사 창의성이 유아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있다. 연구대상은 5세 유아 214명의 어머니와 유치원 교사 10명이 참여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유아 창의성과 가정환경, 놀이 및 교사 창의성간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구조방정식모델(SEM) 분석을 실시하였다. 모형의 적합도는 RMSEA, SRMR, TLI 및 CFI로 평가하였다. 연구결과를 보면 첫째, 유아 창의성과 놀이, 교사창의성과 정적상관관계가 나타났다. 둘째, 가정환경, 놀이 및 교사창의성이 유아 창의성에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결과 유아 창의성에 놀이가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교사창의성이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가정환경은 유아 창의성에 유의미한 영향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