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5 - 29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그림책을 활용한 문학 활동 프로그램이 영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영아의 발달과 흥미에 적합한 11권의 그림책을 선정하여 문학 활동 목표를 기준으로 이해및 감상하기, 비평하기, 창작하기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대전시에 위치한 영아전담 어린이집 2세반 실험집단 영아를 대상으로 8주간 주 3회씩 총 24회에 걸쳐 그림책을 활용한 문학 활동을 실시하였다. 그결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실험집단의 영아의 언어능력과 의사소통능력 점수가 비교집단에 비해 유의하게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그림책을 활용한 문학 활동프로그램이 영아의 언어능력 및 의사소통 능력을 증진시키는데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