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97 - 21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협동적 동작교육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역할수용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연구 대상은 강원도 S시에 소재한 M어린이집과 B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만5세 유아 40명이다. 이들 중 M어린이집 유아 20명을 실험집단에, B어린이집 유아 20명을 비교 집단에배정하였으며, 실험집단에는 연구자가 개발한 협동적 동작교육활동을, 비교집단에는 개별적 동작교육활동을 실시하였다. 협동적 동작교육활동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검사와 역할수용능력검사를 실험 처지 전과 후에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협동적 동작교육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역할수용능력 향상에 효과가 있었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동작활동을 개별적으로 실시하는 것보다 협동적으로 의논하고 함께 구성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역할수용능력의 향상에도움을 주었음을 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