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한문교육학회 漢文敎育論集 漢文敎育硏究 제43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239 - 25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어교육과 한문교육의 연대와 공존방향을 찾기 위해서, 먼저 한문과의 정체성을 알고자했다. 한문과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도구교과, 언어교과’와 같은 교과적 성격과 ‘한문교사, 한문교과의 위상’ 등 실제 현장에서 실시되는 한문교육의 다양한 내․외적 양상에 대해 한문과와 국어과의 시각에서 각각 살펴보았다. 이러한 정체성 찾기가 먼저 필요한 이유는, 올바른 정체성을 찾을 수 있어야지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지향점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곧 한문교육의 궁극적 목표와도 연결되리라 확신한다. 한문과의 정체성을 찾아 가는 길은 곧, 국어과와의 연관성을 찾아가는 길이며, 국어과와의 연결고리를 확인하는 작업이었다. 진정한 국어과 교육의 발전을 위해서도 대승적 관점에서 한문과와의 통합에 대해 국어과도 고민을 해야 할 때라고 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