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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8권 제5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1,879 - 1,891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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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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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의 도로망에서 방대한 정보를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최적경로를 탐색해야 하는 경로안내시스템에서는 탐색효율이 필수적이다. 이를 위하여 많은 연구들이 탐색대상이 되는 노드와 링크의 수를 줄이려고 노력해 왔다. 이 논문에서는 일부 영역만의 탐색으로 함수의 최적값을 찾는 단계별 세분화 방법(CGM: coarse grid method)의 원리를 도로망에 응용한다. 처음에는 소규모 도로망, 다음에는 중규모 도로망, 그 다음에는 대규모 도로망 등으로 그 대상을 단계적으로 세분화함으로써, 동시에 수많은 노드들간의 경로를 찾는 기존 방법에서의 탐색시간을 단축한다. 이 시스템을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의 충분히 세분화된 실제 도로망에 적용하여, 시스템의 효율성, 실용성과 실시간 운영 가능성을 경로의 탐색시간, 경로의 적합성 등에서 입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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