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857 - 867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광고 매체 가운데 중요한 TV 광고 시청률의 예측과 관련하여, 광고의 효율적 매체집행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서 진행되었다. TV 시청률에 대한 정확한 집계결과는 우리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지만, 반면에 이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연구는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진행되지 못한 상황이다. 특히 TV 광고의 효과적 집행을 위해서는 시청률에 영향을 주는 요인 및 요인의 수준에 따른 정확한 식별과 예측이 필요하지만 관련 연구에서는 특정 요인 수준에 대해 파악하고 동시에 개별 프로그램의 특성을 고려하는 방법론이나 모형을 활용하지 않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광고 매체계획 과정에서 광고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요인 및 수준을 예측하기 위하여 계층형 모형을 이용한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정규 TV 프로그램들은 일정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반복되기 때문에 여기에 내재된 종속성과 광고 효율성에 영향을 주는 주요 요인들로 알려진 프로그램의 유형 및 방영 시간대와 이들 두 요인들 간의 교호효과를 반영한 계층형 모형에 기반하여 광고 효율성 수준에 대한 실증분석을 통해 예측 결과를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