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837 - 1,84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대형 할인점 간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지역별로 고객을 차등화 하여 관리하는 지역단위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러한 마케팅에서는 소지역, 즉 읍․면․동이나 그 이하 단위에서의 구매액에 대한 파악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본 논문에서는 소지역 추정방법들의 정확도 향상을 위해 소지역 단위의 인구통계학적인 국가통계를 보조변수(auxiliary variable)로 활용하였다. 실제 대형할인점의 구매자료로부터 여러 추정방법들을 활용하여 행정동 단위 구매액을 추정하고 비교, 분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