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2,165 - 2,179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포츠시설 지도자의 감정노동, 소진, 고객지향성 간의 인과관계를 분석하여 스포츠시설 지도자 스스로가 조직의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며 조직에 있어 효율적인 고객관리 방법의 자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부산광역시에 소재하고 있는 스포츠시설의 지도자 32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탐색적, 확인적 요인분석으로 모델의 적합성 검정, 타당도 검사와 구조방정식 모형 검정을 위해 SPSS 18.0 AMOS 18.0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분석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스포츠시설 지도자의 감정노동과 소진 및 고객지향성 간의 인과관계에서 스포츠시설 지도자의 감정노동의 하위요인 중 감정표현 빈도가 정서적 고갈에 정(+)적 영향을 주었고, 감정부조화는 정서적 고갈과 비인격화에 정(+)적 영향을 주었다. 소진의 하위요인인 정서적 고갈, 비인격화, 성취감 결여는 모두다 고객지향성에 부(-)적 영향을 주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