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4권 제6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3,305 - 3,318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내 소매시장의 포화상황에서 한국의 유통업체는 업태간의 경쟁뿐만 아니라 동종업태 간에도 치열한 서비스경쟁을 벌여야 하는 대단히 어려운 여건에 처해있다. 이에 본 연구는 치열해지는 유통시장의 경쟁 속에서 점차 낙후되어가는 전통시장에 관하여 살펴보았다. 유통업체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전통시장이 지속적 성장을 하기 위한 전략으로 서비스품질의 향상에 초점을 두고,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전통시장의 서비스품질이 고객신뢰와 고객만족 그리고 재방문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실증분석 하였다. 부산지역 주요 전통시장을 최근 1년 동안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회수하여 본 연구의 가설을 검증하였다. 가설검증결과 전통시장의 상호작용품질은 고객신뢰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결과품질은 고객신뢰와 고객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시장의 고객신뢰는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전통시장에 대한 고객만족은 고객의 재방문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