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681 - 69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대부분의 고객 식별 시스템 구축을 관광기업에 적용하고자 하는 목적은 관광기업도 여타 B2C기업과 마찬가지로 오프라인의 인프라 외에 데이터 및 시스템을 갖추어 정보 중심의 사업 기반을 마련하는데 있다. 이러한 과제의 기본 전제는 고객정보라고 할 수 있는데, 고객정보를 충실히 축적하고 이를 바탕으로 상품 및 마케팅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통계적 분석이 필수적인 것이다. 본 연구는 주소, 전화번호 등 고객을 식별할 수 있는 다른 정보를 통해 고객을 식별하고자 하였다. 구체적으로 기존에 텍스트 혹은 단순 고객 접촉을 목적으로 사용한 고객 신상 관련 여러 정보를 조합하고 프로그래밍 하여 고객을 식별하고자 하였고, 이러한 결과는 타 산업 등에서 수집된 데이터에 의해 1차 검증되었으며, 관광기업에서 현재 보유 중인 데이터에 적용되어 결과를 확인하였다. 고객 식별만으로 고객 정보가 활용 가능한 수준으로 모두 정리되었다고는 할 수 없으나, 고객 정보 축적 및 관리에 가장 큰 걸림돌을 해결하였다는 것이 본 연구의 성과라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