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20권 제5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569 - 2,58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무용수업에 참여하는 중학생의 자아탄력성과 무용감정이 학업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구명하여 사회적, 심리적 과도기에 있는 청소년들의 문제행동들을 감소시키기 위한 무용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재인식시키고 학교 교육현장에서 보다 효과적인 무용수업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무용수업에 참여한 중학생 38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하였으며, 회귀분석을 실시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무용수업에 참여하는 중학생의 자아탄력성이 학업태도에 미치는 영향에서 학교적응도에서는 활력성, 낙관성, 수업충실도에서는 활력성, 낙관성, 감정통제, 호기심, 교사평가에서는 낙관성, 활력성, 호기심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무용수업에 참여하는 중학생의 자아탄력성이 무용감정에 미치는 영향에서 재미와 정화에서는 호기심, 활력성, 긍지에서는 호기심, 활력성, 낙관성, 활력과 성취에서는 호기심, 활력성, 감정통제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무용수업에 참여하는 중학생의 무용감정이 학업태도에 미치는 영향에서 학교적응도에서는 긍지, 재미, 수업충실도에서는 긍지, 성취, 교사평가에서는 성취, 재미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