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359 - 37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등학교에서 학급간 이동식 수업형태가 아닌 학급내 소집단 협동학습이 수학교과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비교분석을 위하여 반 단위로 일제식 수업 집단, 성취도 수준별 소집단 협동학습 집단, 자기조절학습능력에 따른 소집단 협동학습 집단으로 구분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자기조절학습능력에 따른 소집단 구분을 위하여 군집분석을 사용하였고 실험 전후에 사전 성취도와 사후 성취도 조사를 수행하여 분산분석과 공변량분석으로 비교하였다. 수업형태에 따른 교육효과도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소집단 협동학습의 효과가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