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927 - 93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하여 모바일 앱 시장의 성장률은 매우 높다. 반면 수익을 내고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하는 앱은 매우 적다. 따라서 최근 학계에서 앱의 성공요인을 분석하는 많은 연구가 있어 왔다. 그러나 앱의 매출액을 상위에 노출하고 이의 순위를 지속적으로 상승시키며, 이것을 유지하는 종합적인 관점의 연구는 부족하였다. 우리는 이를 위해 2013년부터 2014년 1월까지 앱스토어의 100위 이상의 순위를 표본 추출하여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중회귀분석을 통하여 분석하였다. 그 결과, 앱의 매출액 순위 상승에는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제휴 여부, 초기 무료가격 제공여부 등이 중요한 영향을 미침을 확인하였고, 앱의 순위 상승에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초기 무료 가격 제공하는 프리미엄(freemium) 전략 채택 여부가 중요한 요인으로 확인하였고, 앱이 높은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제휴 여부, 초기 무료가격 제공여부 등이 중요한 요인으로 증명되었다. 이에 따라 우리는 초기 상위순위 진입, 지속 상승, 유지를 위한 단계적 전략도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