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기업경영학회 기업경영연구 기업경영연구 제21권 제3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35 - 5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지각된 가격 수준에 따라 지각된 품질, 지각된 가치, 신뢰, 구매태도와 구매의도 사이의 구조적 관계에 대한 차이를 검증함으로써 유기농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주요 영향변수를 검증하고자 수행되었다. 연구결과 지각된 가치가 구매태도와 구매의도에 직접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음이 확인된 반면 지각된 품질의 영향력은 유의하지 않았다. 하지만 지각된 품질은 신뢰를 매개로하여 구매태도와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데이터 분석결과 지각된 가격은 신뢰와 구매태도 사이와 구매태도와 구매의도 사이에서만 유의한 영향을 미침으로써 조절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해 주었지만 나머지 경로에서의 조절효과는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향후 유기농 제품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