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기업경영학회 기업경영연구 기업경영연구 제21권 제6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61 - 18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브랜드의 중요성은 나날이 증가하고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업들은 브랜드 제휴를 통해 브랜드의 자산 가치를 높이려는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 이에 최근 기업의 평판에 대한 분야에서 논의되고 있는 기업 신뢰성을 브랜드 제휴에 접목시켜 브랜드 신뢰성으로 확장하여 브랜드 신뢰성에 따라 파트너 기업 브랜드가 제휴 기업 브랜드에 어떠한 영향에 미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여기서 좀 더 나아가 파트너 기업 브랜드의 신뢰성의 정도가 제휴 기업 브랜드에 끼치는 영향이 부정적 정보의 강도와 유형에 따라 어떻게 다른지에 대하여도 자세히 알아보았다. 연구결과, 파트너 기업 브랜드의 신뢰성 수준은 제휴 기업 브랜드의 소비자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부정적 정보의 강도와 부정적 정보의 유형은 제휴 기업 브랜드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파트너 기업 브랜드의 신뢰성은 파트너 기업 브랜드의 부정적 정보의 강도와 유형에 따라 제휴 기업 브랜드의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