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여가문화학회 여가학연구 여가학연구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83 - 107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여자대학생의 여가소비성향을 유형화하는 과정을 통하여 여대생 소비자의 소비문화를 분석함으로써, 여가소비시장의 세분화 및 마케팅 전략에 활용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요인분석, 군집분석, 일원배치 분산분석 및 교차분석을 사용하여 분석한 결과, 전체적으로 여대생들은 획일적이고 수동적인 여가활동 특성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연령에 따라 대학생의 여가소비성향 유형에 따라 다른 특성을 나타냈다. 이러한 결과는 대학생 집단을 대상으로 한 여가교육과 정보의 필요성 및 시장 세분화 전략에 필요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