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엔터프라이즈아키텍처학회 정보기술아키텍처 연구 정보기술아키텍처 연구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245 - 253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공급사의 핵심역량을 탐색하였다. 최근 아웃소싱 수행 성공에 고객사의 역량에 관한 연구는 많이 이루어졌으나 공급사 차원의 역량에 관한 연구는 그리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한국의 경우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시장이 공급사 위주의 시장으로 형성된 점을 고려한다면 이와 같은 연구의 중요성은 국내의 경우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연구의 필요성을 충족하기 위하여 기존에 이루어진 Feeny, Lacity & Willcocks(2005)의 모델을 기본으로 하여 국내 글로벌 기업의 아웃소싱 사례를 탐색하였다. 보다 심층적인 연구를 위하여 주요 관련자의 목소리(voice of customer)를 인터뷰를 통하여 청취하고 이슈제안 횟수를 중심으로 공급사의 핵심역량을 파악하였다. 연구 결과 아웃소싱 공급사의 역량은 리더십, 역할과 책임 관리, 고객사에 대한 업무지식 역량, 혁신역량이 매우 주요한 것으로 도출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