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청각언어재활학회 Audiology and Speech Research Audiology and Speech Research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 - 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아들을 위한 통합교육의 목적은 장애유아와 비장애유아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장애유아의 사회기술과 적응능력을 향상시키고, 비장애학생이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상호 협력하는 태도를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통합교육을 성공적으로 실시하기 위해서는 비장애유아들과 교사뿐만 아니라, 학교 관리자와학부모 및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장애유아와 장애인에 대한긍정적인 인식을 갖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구체적으로 통합교육이 역동적이고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일반교사와 특수교사 간의 지속적인 정보교류, 교수에 필요한 보조자료 제공, 장애유아의 개별화 교육계획안 작성, 장애유아에 대한심층적인 상담 및 관련 서비스 지원 제공 등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지역사회기관과 학부모와의 협력이 필요하고 국가적인 차원에서의 인식 개선이 이루어질 때, 진정한 통합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