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제7권 제4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29 - 39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최근 기업의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로서 높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SNS를 대상으로 기업 성과 제고를 위한 효과적인 활용방안을 연구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페이스북, 트위터 등과 같은 대표적인 SNS 서비스의 현황 및 특징들을 파악해 보았으며, SNS를 국내외 선진기업들이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종합적으로 살펴보았다. 본 연구결과 도출된 기업의 성공적인 SNS 활용 전략을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SNS의 개별 특성 파악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 둘째, 양방향 의사소통을 통한 리스크 관리 전략, 셋째, 정보의 필터링 활용 전략, 넷째, 공감대 형성을 통한 기대와 경험 간 갭을 고려한 전략 수립, 마지막으로, SNS 정책 수립 및 관리를 전담하는 조직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훈련이 그것이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토대로 SNS 서비스 관리자 및 연구자들에게 유용한 시사점을 제공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