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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SK텔레콤 Telecommunications Review Telecommunications Review 제22권 제2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188 - 200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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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스마트 TV 등 스마트 기기의 급속한 확산은 이용자의 미디어 소비 행태를 빠른 속도로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는 광고 산업에 새로운 과제를 던져주고 있다.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경우 이용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어 보다 정교한 타깃 광고도 가능하다.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어느 단말에서든 원하는 콘텐츠를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광고 시청 회피도 용이해지므로 이용자들의 광고 수용도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유형의 광고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해답을 찾는 것이 바로 스마트 광고의 발전을 꾀하는 것이 될 것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스마트 미디어 환경으로의 변화를 예측하고 이에 따른 스마트 광고의 개념및 기술 분석, 광고시장 전망, 그리고 스마트 광고 산업이 활성화되기 위한 이슈에 대해 살펴보고 스마트 광고 기술의발전을 위한 현안 분석 및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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