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SK텔레콤 Telecommunications Review Telecommunications Review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279 - 28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00년대 후반 이후 기술진화, 이용자 수요, 기업전략이 결합하여 IT 전 영역에서 스마트화가 전개되고 있으며,와해적 혁신을 바탕으로 등장한 스마트폰은 스마트 IT패러다임을 주도하고 있다. 스마트폰은 경쟁우위 변천, 기업관계재설정, 생태계 변화를 통해 새로운 산업질서를 창출하고 있으며 기업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과 개인과의 상거래(B2C)가 부각되고 있으며 향후 현 인터넷 기반 전자상거래 시장을 능가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가능성을 지닌 스마트폰 기반 B2C 시장은 기술과 시장, 이용자 측면에서 발전시켜야 할 기회와 해결해야 할 제약요인이 존재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콘텐츠, 플랫폼, 네트워크, 단말의 가치사슬(CPNT) 관점에서 스마트폰 B2C 기술동향을 파악하고, B2C 세부 서비스별 시장잠재력과 잠재이용자 특성을분석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스마트폰 B2C 발전방향을 결론으로 제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