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원교육 교원교육 제27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203 - 22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예비 초등 교사의 물리와 생물에 관한 관점을 조사하고 이를 비교하는 것이다. 136명의 예비 초등 교사를 대상한 설문 결과, 전체적으로 예비 초등 교사의 물리에 관한 관점이 생물에 대한 관점보다 전문가의 관점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으나 두 과목의 관점 모두 전문가의 관점과 유사하다고 보기 어려웠다. 차원에 따라 비교해 보면, 구조, 반성적 사고 차원과 수학과 관련된 방법론 차원의 점수는 물리가, 학습 가능성, 개인 관련 차원은 생물의 점수가 높았으며, 타당성 차원은 두 과목이 유사하였다. 또한 예비 초등 교사는 물리는 생물보다 일관성 있고 체계적이며 논리적인 반면 학습하기 어렵고 개인의 생활과는 관련이 적은 과목으로 보는 경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