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원교육 교원교육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53 - 7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일본의 대학입시센터시험의 구성과 응시자 수, 점수 등을 이과 교과를 중심으로 우리나라 수능과 비교하고, 물리Ⅰ 과목의 개별 문항의 내용 수준, 행동요소, 난이도 등을 조사하고 문항의 형식적, 내용적 특성을 분석하여 우리나라 수능에 주는 시사점을 도출하는 것이다. 센터시험의 경우 대부분의 응시생이 이과 시험을 응시하고 있으며, 지학Ⅰ에 비해 물리Ⅰ의 응시 인원이 훨씬 많았다. 센터시험의 물리Ⅰ 문항은 수능에 비해 단순 지식을 묻는 문항의 비율이 높았으며 수능에 비해 다소 쉽게 출제되는 것으로 보인다. 검사지의 문항 수, 배점, 답지 수와 같은 형식적인 면과 문제 상황에 대한 표현과 같은 내용적인 면에서 센터시험이 수능에 비해 유연하므로 수능에 비해 실생활과 관련한 문항의 출제 비율이 높았으며 전체적인 문항 출제가 용이한 것으로 보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