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전북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지역과 세계 지역과 세계 제35권 제1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57 - 181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인지행동적 숙달목표향상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목표지향성, 학업적 자기효능감 및 학업적 실패내성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전북의 U중학교와 H중학교에 재학 중인 중학생 44명이 실험에 참여하였으며 실험에 참가한 학생들은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각각 22명씩 무선할당되었다. 인지행동적 숙달목표향상 프로그램은 총 10회기로 2일 동안 실시되었고 4주 후에 추후검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인지행동적 숙달목표향상 프로그램 집단은 숙달목표가 사후에 증가하였으나 추후에 유지되지 않았다. 인지행동적 숙달목표향상 프로그램 집단의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학업적 실패내성은 유의하게 증가하였으나 통제집단에서는 아무런 변화가 나타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의 의의와 한계점 및 후속연구를 위한 제안점이 논의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