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전북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지역과 세계 지역과 세계 제37권 제1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73 - 204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등학교에서의 학업성취는 대학입학의 핵심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그중 수행평가는 학생들의 학업능력과 가능성을 평가하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 교육 주체들은 남녀공학에서의 남학생들의 성적 하락 현상에 대하여 우려하고 있으며, 실제로 남녀공학의 수학능력시험점수의 경우 매년 떨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경상북도에 소재하고 있는 비평준화지역 일반계 고등학교를 사례로 선정하고, 통합연구방법론을 적용하여 학업성취 및 평가의 과정을 심도 있게 탐색하고자 한다. 이를 통한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먼저 양적분석을 통해서 수학지필고사의 경우 성별에 따른 통계적인 의미있는 차이를 나타내지 않았다. 그러나 수학과의 수행평가 결과는 성별에 따라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학업성취의 차이를 만들어내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었다. 다음으로 질적분석을 통해서는 남녀공학 내 내신 성적 산출과 관련된 문화맥락적인 주제들을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