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러시아연구소 슬라브硏究 슬라브硏究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259 - 292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러시아 교육사의 발전과정은 평등주의와 차별주의의 주도권 다툼이다. 1980년대 후반부터 재능과 능력에 따라 차별교육이 이뤄져야 한다는 의견이 강하게 제시되었지만, 실제와 정책 사이에는 뚜렷한 간극이 있었다. 그러나 급속하게 변한 사회체제와 더불어 교육여건도 변화의 소용돌이에 휩싸이게 되었다. 러시아연방의 새로운 교육법을 바탕으로 이제는 단순한 커리큘럼의 변화가 아니라, 영재교육을 위한 특수학교가 생기고 사립학교를 통해 독자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본고는 영재교육의 실현을 위한 노력 과정과 오늘날 러시아 교육현장의 변화 속에서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을 고찰하였다. 러시아의 교육현장에서 실시되고 있는 영재교육은 과거 무조건적인 평등을 지향하던 이데올로기에서 완전히 탈피하여 진정한 인격체 완성을 위해 새로운 길을 걷고 있다고 하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