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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PR실학연구 광고PR실학연구 제7권 제4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43 - 59 (1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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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소비자가 영화 공식 SNS를 통해 영화관련 정보를 탐색할 때 팔로워의 영화에 대한 정보품질과 정보신뢰성이 소비자의 정보만족과 영화에 대한 관람의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자 하였으며,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영화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내 팔로워들의 정보품질의 경우 정보신뢰성(가설1), 정보만족(가설2), 관람의도(가설3)에 각각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이 확인되었으나 구전의도(가설4)에는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영화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내 팔로워들의 정보신뢰성의 경우 정보만족(가설5)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관람의도(가설6)와 구전의도(가설7)에는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영화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내 팔로워들의 정보만족의 경우 관람의도(가설8), 구전의도(가설9)에 모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관람의도는 구전의도(가설10)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통해서 영화의 공식 SNS를 통해 영화사의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SNS광고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팔로워들간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고 만들어진 콘텐츠의 품질관리를 통해 영화의 공식 SNS의 전략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그 중요성을 제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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