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에너지기후변화교육학회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제1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25 - 13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환경 문제 중 가장 심각하게 느껴지는 문제 중 하나가 기후변화와 관련된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교에서 기후변화 교육의 가능성을 탐색해 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기후변화와 기후변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2007 개정 교육과정에 의한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를 분석하여 기후변화 교육에 적합한 학습주제를 제시하였다. 선행연구를 통해 초등학교에서 기후변화 교육의 적합성을 고찰해 보고 기후변화 교육의 방향성을 탐색하였다. 그 결과, 환경에 대한 인식과 태도를 정립하기 위해서는 초등학교 때의 직간접적인 체험을 바탕으로 한 교육이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학생의 연령에 적합하고 학생 주도적인 대화를 통해 기후변화 문제를 총체적으로 이해함으로써 문제 해결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를 하여 이를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교육 활동을 할 것을 제안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