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러시아문학회 러시아어문학연구논집 러시아어문학연구논집 제23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251 - 26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러시아어를 공부하는 외국인 학생들에게 있어서 러시아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한 주요 방안 중 하나는 텍스트 읽기이다. 그러나 언어환경이 갖추어져 있지 않은 상황에서 텍스트 읽기는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따라서 러시아어 수업 중 읽기교육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본 논문의 목적은 텍스트를 분석하는 방법, 연습문제 유형, 텍스트 분석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 등에 대한 구체적인 예를 제시하는 데 있다. 텍스트 분석은 세 단계로 구분되며, 각 단계는 종합문제를 포함하는데, 이는 학습자들에게 텍스트 분석 방법을 제시하고, 독자적인 발화를 구성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텍스트 분석 전 단계에서는 읽기 준비가 이루어진다: 강세 및 억양 확인, 발음연습, 어휘문법적인 어려움 해소, 의미 유추 연습, 잠재적인 어휘 확장 등이 이루어진다. 텍스트 분석단계에서는 텍스트에서 주요 정보 추출 능력을 길러주는 훈련을 실시한다. 텍스트 분석 후 단계에서는 텍스트의 주제, 주요 아이디어 및 슈제트, 등장인물의 성격 파악 등 텍스트 내용의 주요 요소를 밝힌다. 본 단계에서의 읽기는 말하기, 쓰기를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발화활동을 위한 수단으로 작용한다. 이와 같은 읽기 과정을 통해서 학습자들은 다음과 같은 능력을 터득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