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중국어문학회 중국문학 중국문학 제42권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1 - 1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本文要探討的是中國文化敎學的現實, 幷進一步摸索可行的敎學方法和方向. 所以本文旣有筆者本身關於中國文化敎學的經驗的反省, 同時又俱有針對敎學實踐的臨床診斷的性質. 在敎育實踐中面臨的最大問題, 就是難以確定“中國文化”這一槪念的內涵和外延. 因此,如果把“中國文化”的範疇過度擴大, 或是機械地理解它, 就會導致偏離於中國文化敎育目標的結果. 爲了解決這類問題, 敎師必須要進行通盤的籌劃, 本文把“從黃河到黃海”的主題作爲其例證加以探討.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