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청람어문교육학회 청람어문교육 청람어문교육 제45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65 - 8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토리텔링의 내용, 구조, 방법, 절차는 ‘수업 기술’로 활용할 수 있다. 스토리텔링 수업 기술은 ‘수업 내용 수업 기술’과 ‘수업 설계 수업 기술’로 나눌 수 있다. 수업 내용 수업 기술은 교과의 내용을 스토리텔링으로 번안할 수 있는 교사의 구성적 수행 기술을 필요로 한다. 수업 설계 수업 기술은 수업 내에 스토리텔링 배치에 따라 범주화할 수 있다. 교사는 수업 내용 수업 기술과 수업 설계 수업 기술을 함께 고려하여 수업 내에서 구현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스토리텔링 수업 기술을 국어 수업에 적용하여 스토리텔링 수업 기술의 유용성과 한계를 논의하였다. 스토리텔링 수업 기술의 현장 적용을 통해 실천성을 담보하기를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