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방법학회 교육방법연구 교육방법연구 제26권 제3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511 - 53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취업에 성공한 진로성공자를 대상으로 그들의 진로성공 스토리 속에 나타나는 진로성공과 관련되어 표현되는 메타포를 찾고 그 의미를 탐색하고자 하였다. 질적 분석으로 10명의 진로성공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들에게 진로성공 이야기 속에서 나타나는 메타포를 분석하였다. 진로성공 대학생의 스토리를 분석한 결과, 진로성공과 관련된 메타포는 길, 성과, 운, 매칭, 시작점, 계단, 도전으로 7개가 추출되었다. 7개의 진로성공 메타포는 다시 핵심적인 구성개념인 원하는 것을 이루어냄, 놓치지 않은 기회, 또 다른 진로를 위한 진로로 분석되었다. 진로성공 메타포와 구성개념은 진로가 주는 의미와 중요성을 확인하는 것이며 대학생의 진로선택과 구직에서 다루어야할 내용과 접근방식이 무엇임을 보여주는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