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무용과학회 한국무용과학회지 한국무용과학회지 제29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25 - 138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댄스스포츠회원들이 인지하는 지도자에 대한 신뢰와 지도효율성이 고객충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전국의 생활체육협의회, 일반 문화센터나 복지회관, 학원 등의 댄스스포츠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 414명을 표집 하였으며, 조사도구는 총 31문항으로 구성된 설문지를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를 t검증, ANOVA, 상관분석, 중다회귀분석의 방법으로 분석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성별분석에서는 해결능력, 회원관리, 지도만족에서 유의한 차이가 있으며, 모두 여자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분석에서는 해결능력, 회원관리, 고객충성도에서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결능력, 회원관리에서 20대-40대보다 40대-60대, 60대 이상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충성도에서는 20대-40대보다 60대 이상이 높게 나타났다. 둘째, 인지된 참가수준에서는 고객충성도에서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중급보다 초급, 상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참가기간에서는 신뢰의 해결능력, 고객충성도에서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모두 1년-3년 미만, 3년-5년 미만보다 1년 미만이 높게 나타났다. 셋째, 신뢰의 해결능력, 회원관리는 고객충성도에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지도효율성의 하위변인인 기능향상과 지도만족은 고객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