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83 - 20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장애아동의 어머니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통합촉진을 위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것이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와 양육효능감 및 가족역량강화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한 것이다. 연구참여자는 서울시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아동의 어머니 20명이었으며, 이 중 10명의 실험집단 어머니들에게 약 20주 동안 총 11회기에 걸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통합촉진을 위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실험집단 어머니들의 양육스트레스, 양육효능감, 가족능력강화의 변화정도가 통제집단보다 유의하게 큰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