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국제경영학회 국제경영연구 국제경영연구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1999.1
수록면
1 - 35 (3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한국 제조부문 현지생산법인의 국제소싱전략을 81개의 기업별 실태조사 자료를 토대로 분석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나타난 소싱전략상 특징은 본국소싱 비중이 선진외국의 다국적기업에 비해 매우 높다는 점인데, 이와 같은 특징은 수출 비중이 높다는 판매구조와 강한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해외투자기업의 소싱전략은 표적시장뿐만 아니라 업종 및 현지생산법인의 지배구조 등에 따라서도 다르게 전개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한국 해외투자기업의 국제소싱전략에 가장 영향력이 큰 변수는 투자진출시기이며, 다음 으로는 수송비와 상대적 제조비용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증분석 결과나타난 이같은 국제소싱 행태 및 결정요인들은 한국기업 해외직접 투자가 생산비 절감을 위한 동기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측면이 강함을 시사해 주고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