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일경상학회 한일경상논집 한일경상논집 제53권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83 - 110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우리나라 자동차부품업체들이 새로운 자동차시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중국과 인도와 같은 신흥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기 위해 요구되는 마케팅 전략과 시장진출 전략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우리나라의 부품소재산업 및 자동차부품산업의 현황을 바탕으로 이론적인 고찰을 실시한 뒤에 SWOT 분석을 통하여 얻어진 결과를 토대로 해외시장 마케팅전략 및 해외시장 진출전략을 제시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우리나라 자동차부품업체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으로 현지시장에 특화된 제품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신흥국시장 진출, 글로벌 선진업체와의 적극적인 제휴전략 활용,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전략 기반구축과 같은 세 가지 전략을 제시하였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얻어진 전략결과는 향후 우리나라 자동차부품업체들이 성숙화된 국내시장을 넘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과정에 있어서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