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40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129 - 15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글 요약】 우리가 주장하는 창의․인성 성장을 위한 교육은 학교 안에서나 학교 밖에서의 ‘창의와 인성을 튼튼히 하여 국가적인 교육과 인간적인 교육을 더불어 하고자 하는 교육’이다. 그렇기에 학생에게 스스로 자신이 창의력을 기르게 하고 기존의 인성적 성숙에 자신감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그러한 일환으로 창의․인성 교육의 프로그램을 기존의 도덕과 교육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창의력과 인성을 강화할 수 있는 도덕과 교육은 창의․인성 교육의 정신을 발현할 수 있는 교과의 내용에서의 관심과 지속력이다. 그러한 의미에서 창의․인성을 향한 학생의 미래를 보장하려는 각고의 노력이 도덕과 교육 관계자들에게 요구된다. 앞으로 우리 사회에서의 창의 인성교육의 실현은 바로 도덕과가 미래지향적인 창의성과 올바른 인성을 맞춘 학생들을 교육할 수 있는 가에 달려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