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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해운물류학회 해운물류연구 해운물류연구 제27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607 - 626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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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지각된 선박급유 서비스품질의 여러 차원들과 고객만족, 전환장벽,고객충성도의 관계에 대한 실증분석을 하였다. 선박급유 서비스 품질의 신뢰성 차원이 고객만족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임이 확인되었으며, 선박급유서비스에서 전환장벽은 고객만족과 행동적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즉, 고객이 서비스에 만족하면 전환비용이나 대안의 매력에 관계없이 행동적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 되었다. 본 연구 결과를 통하여 선박급유기업의 서비스 품질 제고가 구매자와의 장기적인 관계 구축을 이룰 수 있고 안정적인 고객의 확보로 연결된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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