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주택학회 주택연구 주택연구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49 - 17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아파트는 일반가구의 대표적인 주거형태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된 부동산 마케팅 환경변화는 아파트 분양에 있어서 더욱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분양마케팅을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아파트분양사업에서 성공적인 분양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분양마케팅 활동이 필수불가결하게 되어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아파트 분양마케팅 활동이 실제 아파트분양사업과정에서 청약경쟁률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가를 살펴보고, 아파트 분양사업자들은 어떠한 방향으로 분양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것이 성공적인 분양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분석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자료의 구득이 어려웠던 실제 분양마케팅 활동과 관련한 자료를 수집하여 분양마케팅특성들이 청약경쟁률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연구결과는 본 연구에서 제기한 연구문제인 분양마케팅특성들이 분양성과변수인 청약경쟁률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분양마케팅특성요인들은 분양마케팅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분양마케팅활동에 따른 중간성과변수인 인바운드 수는 청약경쟁률에 유의적인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서 분양마케팅과정에서 중요하게 관리해야 할 변수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본 연구는 기본적으로 아파트분양마케팅에 대한 실증적인 연구의 기초를 제공하는 연구로서의 의의를 가진다. 본 연구의 결과는 성공적인 아파트사업의 전개, 성공적인 아파트분양을 위해서는 분양마케팅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매우 중요한 과제라는 것으로 보여주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