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SK텔레콤 Telecommunications Review Telecommunications Review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1999.1
수록면
530 - 541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속의 양방향 데이터 통신과 지역적으로 차별화 된 트래픽 제어를 포함하는 다양한 능력 때문에 DSRC 망은 최근 주목을받고 있는 첨단 교통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좋은 방안으로 고려될 수 있다. 본 논문은 DSRC 망 기반의 새로운 실시간 교통정보 수집/가공/분배 및 동적 최적경로 산출/제공 메커니즘을 제시한다. 제시된 메커니즘은 각 서비스 센터가 퍼지 제어방법을 기반으로 도로망 상태 측정의 불확실성을 제어하여 불필요한 갱신메시지 교환을 자제하도록 함으로써 신뢰성 있는교통 정보 및 최적경로 정보를 효율적으로 산출하는 기반을 제공한다. 본 메커니즘은 또 각 센터가 관할 도로 구간들의 시간대별 트래픽 경향을 Bayes 정리에 따라 주기적으로 갱신하도록 함으로써 동적 최적경로 산출시 관련 도로 구간들에서 최신의 트래픽 패턴을 반영하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본 논문에서는 셀 크기가 작고 셀간 통신의 연속성이 없는 DSRC 망의 환경에서 차량들이 DSRC 망으로 서비스를 요청하고 DSRC 망으로부터 응답을 수신할 수 있도록 하는 연결 관리 메커니즘을간단히 설명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