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형어선의 횡동요특성을 실선시험을 통한 power spectrum, 통계적 해석수법 그리고 계산에 의해 구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횡동요는 파향에 따라 응답이 크게 달라지며, 특히 횡파, 추사파에서 응답이 급격하게 커지는 현상을 나타내었다. 그러나 동요 주기는 파향에 따라서 크게 변화하지 않았다. 선속에 따른 응답의 변화는 파향에 따라 약간씩 다른 경향을 나타내었는데, 선수파와 선수사파에서는 유의성이 없었고, 추사파, 추파에서는 선속이 증가함에 따라 응답이 완만하게 커지는 현상을 보였으나, 횡파에서는 선속이 일정치를 초과하고 나서 오히려 응답이 작아지는 현상을 보였다. 그리고 추파와 추사파에서 선속에 따라 응답이 증가하는 현상은 선속과 파속의 관계에 따라 다양하게 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험선의 통계적인 특성치는 Table 2와 같으나, 횡파를 받고 항해시 파도가 갑판상으로 침입할 수 있는 동요각은 약 21.3°였고, 시험시 실제로 16회 정도 해수가 침입했으므로, 횡파를 받고 항해시 유의할 사항이다. 추사파는 횡파에 비해 해수침입의 회수는 매우 적었으나, 파속과 선속의 관계에 따라 응답이 급격히 커지므로 횡파를 받고 항해할 때와 마찬가지로 안전운항에 유의하여야 할 것으로 판단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