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9권 제6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803 - 81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창업’은 세계 여러 국가들에서 경제의 활력 회복과 지속적 성장을 위한 핵심 이슈가 되고 있다. 특히 신산업 창출, 아이디어 및 지식기반 창업과 관련된 기술창업과 혁신적 비즈니스모델의 개발이 강조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각국 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관심도 늘어나는 추세다. 본 연구에서는 기술창업기업에서 기업가의 비즈니스모델 특성 인식과 경영성과 간에는 어떤 관계가 있는지 파악해 보았다. 연구결과를 보면 비즈니스 모델 특성 중 고객세그먼트, 수익원, 핵심활동, 핵심파트너쉽과 관련된 특성이 기술창업기업의 질적 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고객세그먼트, 가치제안, 고객관계, 핵심자원, 비용구조의 요소가 재무적 성과를 포함한 양적 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기술창업기업에서 목표고객 세분화, 그리고 타 기업과 차별화할 수 있는 가치제안에 대한 기업가의 인식이 경영성과 창출에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또한 재무적 성과의 창출과 관련해서는 비즈니스모델 구성요소 중 핵심활동과 비용구조에 대한 기업가의 인식이 중요한 영향요인이 되고 있음을 본 연구결과가 설명해 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