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현우 (서울대학교) 문일경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산업공학회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9년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9.11
수록면
775 - 78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GPS 및 통신 기술의 발달로 인해 비슷한 거리의 목적지와 시간대를 가진 이용자들이 차량을 공유하는 승차 공유가 각광받고 있다. 승차 공유에는 교통비 절약, 교통량 감소, 온실가스 배출 감축 등 다양한 이점이 존재한다. 승차 공유 문제는 동적 dial-a-ride 문제로 변환될 수 있으며 효율적인 승차 공유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선 승객들을 운전자에게 할당하고 경로를 결정하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알고리즘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비용 분담효과를 고려한 동적 승차 공유 문제에 대한 열생성(column generation) 접근법을 제안한다. 문제에 대한 혼합 정수 계획법(mixed-integer program)을 세웠으며 운전자와 승객들이 실시간으로 시스템에 진입하는 동안 승객들을 운전자에게 할당함과 동시에 최적의 경로를 결정하는 열생성 기법을 제안하였다. 실제 노드 아크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크기의 데이터를 생성하여 실험을 진행하였으며, 본 논문에서 제시된 알고리즘은 기존 연구에서 제시된 알고리즘에 비해 더 큰 크기의 데이터에 대해서도 더 우수한 해를 찾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1. Introduction
2. Literature review
3. Problem formulation
4. Proposed algorithm
5. Computational experiments
6. Conclusions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530-001293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