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권혜진 (순천향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년도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9.12
수록면
137 - 141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주도 놀이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을 탐색해 봄으로 유아교육현장에서 유아중심 교육과정을 내실화하고 유아주도 놀이를 활성화하는데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 2019년 3월 3주부터 6월 4주에 걸쳐 6명의 유아교사를 대상으로 면담을 1인당 1~4회의 총 15회를 실시하였고 회당 면담시간은 50분~90분 소요되었다. 면담 내용은 녹음되고 전사하여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유아주도 놀이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은 유아주도와 교사의 방임의 경계, 자유놀이 속에서의 즐거움과 불안, 놀이를 대하는 교사의 조급함과 불안의 범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를 중심으로 유아주도 놀이 실천을 위한 교사 역할을 논의하였다.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